티스토리 뷰

C C++/메모장

Visual studio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

개발하는꼬물이 2018. 3. 27. 16:17

하.. 갑자기 이유 없이 프로그램이 이상해져서

삭제하고 다시 깔았는데도 그대로다 ㅎㅎㅎㅎㅎㅎㅎㅎ

데브피아에 질문해보니, 프로그램 레지스트리를 삭제하라고 하는데

하는 방법도 모르고 괜히 건드렸다가 망할거 같아서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을 찾아봄!


일단, 완전 삭제는 MS에서 개발한 TotalUninstaller을 이용해서 할 수 있고,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는 이곳 --> 다운로드


사용법은 아래와 같당



1. "다운로드"를 눌러 링크로 이동한 후, TotalUninstaller.zip을 다운받는다.


2. 아무곳에나 압축을 푼다.


3. Setup.ForcedUninstall.exe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한다.



응 안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셈 ㅎ


ㅇ예,,,


다시 3. 명령 프롬포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서 Setup.ForcedUninstall.exe을 실행해줌



경로는 자기 컴퓨터에 압축 푼대로 설정해주면 되고, exe파일을 실행하면 Y/N을 입력하라고 하는데,


이 때, 

1. 컴퓨터에 설치 된 모든 버전의 VS를 지우고 싶다 -> Y

2. 하나만 지우고싶은데... -> N


을 입력해주면 된다.


하나만 지우는 방법은....... 나도 몰라서 그냥 다 지움..... ^^

나는 컴퓨터에 VS 2012, 2013, 2015 세 개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2012는 남고 나머지만 지워짐.

왜인지는..? 모른다...


암튼 Y를 입력하면 뭔가 뜨면서 혼자 삭제를 진행하는데, 글씨가 초반엔 안넘어가고 멈춰있어서

삭제가 되는건지 마는건지 긴가민가한데 기다려보면 알아서 되고 있으니 걱정ㄴㄴ~



후.. 암튼 나는 긴 시간에 걸쳐 다 지웠고, 새로 까는 중인데

오류 해결 안됐으면 정말 화날 것 같다^.^ 부들부드,ㄹ..





- 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