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FC

[MFC] Splash Window 띄우는 방법

개발하는꼬물이 2018. 4. 6. 14:22

1. 스플래쉬 화면의 바탕이 될 비트맵 이미지 리소스(.bmp) 추가 및 ID 변경 

IDB_SPLASH_BMP (리소스 명 임의 설정)


2. Cwnd을 상속받는 CSplashScreenEx 클래스 추가 및 코드 작성 (클래스 명은 임의로 설정)

    코드는 아래 첨부파일 참조



SplashScreenEx.cpp

SplashScreenEx.h


3. MainFrm.cpp에 Splash 화면을 띄우는 코드를 작성

CSplashScreenEx pSplash; pSplash.Create(this, _T("CSplashScreenEX text:"), 0, CSS_FADE | CSS_CENTERSCREEN | CSS_SHADOW); pSplash.SetBitmap(IDB_SPLASH_BMP, 255, 0, 255); pSplash.SetTextFont(_T("Impact"), 100, CSS_TEXT_NORMAL); pSplash.SetTextRect(CRect(230, 40, 230 , 40)); pSplash.SetTextColor(RGB(255, 255, 255)); pSplash.SetTextFormat(DT_SINGLELINE | DT_CENTER | DT_VCENTER); pSplash.Show(); pSplash.SetText(_T("Splash Window Start")); // 스플래쉬 화면에 문구 출력 //Sleep(1000); pSplash.SetText(_T("While your application is loading...")); pSplash.SetText(_T("Wait..")); // 파일로딩, DB 접속 등 코드 작성 pSplash.SetText(_T("is Finished.")); pSplash.Hide(); // 스래쉬 화면 종료


   +) CSplashScreen 객체를 동적으로 할당하여 아래와 같이 작성도 가능!

CSplashScreenEx *pSplash = new CSplashScreenEx(); pSplash->SetBitmap(IDB_SPLASH_BMP,255,0,25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