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제1. 2차원 평면에서 좌표를 표현할 수 있는 구조체와, 이 구조체를 기반으로 아래와 같은 함수를 정의하고자 한다.

struct Point { int xPos; int yPos; }; void MovePos(int x, int y); // 점의 좌표 이동 void AddPoint(const Point &pos); // 점의 좌표 증가 void ShowPosition(); // 현재 x, y 좌표 출력

위 함수들은 구조체 안에 정의하도록 한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struct Point
{
	int xPos;
	int yPos;

	void MovePos(int x, int y) // 점의 좌표 이동
	{
		xPos += x;
		yPos += y;
	}

	void AddPoint(const Point &pos) // 점의 좌표 증가
	{
		xPos += pos.xPos;
		yPos += pos.yPos;
	}

	void ShowPosition() // 현재 x, y 좌표 출력 
	{
		cout << "x좌표는 " << xPos << ", y좌표는 " << yPos << "입니다. " << endl;
	}
};

int main()
{
	Point p1 = { 12, 4 };
	Point p2 = { 20, 30 };

	p1.MovePos(-7, 10);
	p1.ShowPosition();

	p1.AddPoint(p2);
	p1.ShowPosition();

	return 0;
}


댓글